환절기 건강관리 꿀팁!


환절기 건강관리에 걱정이 많으실 분들을 위해 건강관리 관리 팁을 준비했습니다.


1. 목이 건조하지 않게 수시로 물 마시기


기침, 콧물, 코 막힘 등의 호흡기 질환 증세가 나타난다면 무엇보다도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2. 충분한 수면 시간 확보


여름 동안 무더위에 지친 상태일 수록 더 피곤하고 힘든데요.


평소보다 수면 시간을 늘리면 도움이 됩니다.



3. 잠자리를 따듯하게


더워서 옷을 벗고 자거나, 창문을 열고 자면 새벽에 벌벌 떨면서 한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.


수면잠옷이나 얇은 이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배와 등을 따듯하게 해주시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


4.실내 습도 유지


피부나 호흡기가 약하시다면 실내 습도를 5-60%로 유지하시면 좋습니다.


평소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미세먼지 예방 및 가습효과를 주어 좋습니다.



5. 적절한 운동 필수


날이 추워지면 외출하기가 꺼려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.


햇빛을 받으면 비타민D가 합성되고, 비타민D는 아토피나 알레르기 등에 긍정적인 역할을 발휘합니다.


오늘은 모두 나가서 운동해보는건 어떨까요?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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